명상 요가

마음의 고통에서 벗어나 아무런 왜곡 없는 순수한 마음 상태로 돌아가는 것을 초월(transcendence)이라 하며 이를 실천하려는 것이 명상(meditation)이다.명상은 스트레스 관리, 학습 향상, 건강 증진, 경기력 향상, 약물중독 치료, 심리 치료, 습관 교정, 종교적 영성 개발, 자기 수양과 같은 다양한 효과를 가져온다.

Read more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신체 부위의 근육이나, 건, 인대 등을 늘여주는(신전시키는) 운동으로 관절의 가동범위 증가, 유연성 유지 및 향상, 상해 예방 등의 도움이 된다. 스트레칭의 일반적인 원리는 근육의 길이를 확장하여 자연 상태보다 근육을 늘여주는 것이며, 유연성의 향상을 위해서는 근육을 정상의 길이보다 약 10% 이상 늘려야 한다. 스트레칭의 효과는 건의 길이가 늘어남에 따라서 장력이 변하는 것과 관련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Read more

아엥가 요가

불균형한 자세를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는 가장 좋은 요가로 알려져 있다. 회복요가(Restorative yoga)로도 알려져있다.아엥가 요가의 창시자인 B.K.S. 아엥가는 크리슈나마차리아의 처남으로 알려져있다.

Read more

하타요가 요가

Dui인간의 육체는 인간의 참자아(atman)를 담고 있는 그릇으로서 육체는 무한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따라서 육체를 잘 연마하고 이용해야만 참자아가 본래의 모습으로 드러날 수 있다.

Read more

필라테스

동양의 요가와 선(禪), 고대 로마 및 그리스에서 행해지던 양생법 등을 접목하여 만든 것으로 반복된 동작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신체 단련 운동이다.

Read more

아쉬탕가 요가

요가 수트라는 BC200년 경 인도의 위대한 현자인 Pantanjali가 쓴 책으로 파탄잘리는 이 책에서 아쉬탕가 요가를 설명하는데 아쉬탕가랑 8개의 가지(단계)라는 뜻을 담고 있다.

Read more